본문 바로가기
맛집/요리

[마이리틀텔레비전(마리텔) 백종원]까르보나라만들기+@토마토스파게티

by 안둥글 2015. 6. 21.
300x250



토마토스파게티까르보나라



안녕하세요 행복한 유부남 안탱입니다.



요즘 쿡방이 대세가 되면서 이제 어느 채널만 틀어도 


요리방송이 하나가 걸리는 시대가 온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수년 전부터 자취를 하면서 올리브TV의 노예였던 사람인지라... ㅋ


지금 나오는 최현석쉐프가 뜨는걸 보면 참 지 자식 키운것처럼 ㅎ 뿌듯하다능


(죄송합니다 ㅋ 최현석쉐프님 ㅎㅎ)


특히 그중에서도 요즘 단연 돋보이는 쉐프님은 아마도


한식대첩, 마이리틀텔레비전(마리텔), 집밥백선생, 스타킹 등에서


활약하시는 백주부 백종원 쉐프가 아닐까 싶습니다~


냉장고를 부탁해란 프로그램을 자주 보게 되는데


거기에 나오는 쉐프들의 요리는 사실 따라하기 어려워요~ 트러플소스 이런거 집에 있지두 않구요


하지만 백종원쉐프의 요리는 정말 냉장고에 가정에 있을 법한 재료를 가지고


요리를 한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거 같아요


저는 오늘 백종원레시피 그중에서도


마이리틀텔레비전에 나왔던 오리지널까르보나라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집에 있는 토마토소스를 이용해서 토마토스파게티도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와이프가 좋아해주면 좋겠네요^^




스파게티재료


공통 준비물(2인분 기준)


파스타면, 마늘 2개, 파슬리, 올리브유, 베이컨 3줄, 양파 1/3개, 콘샐러드, 소금


- 백종원 오리지널 까르보나라 전용 준비물 -


계란 2개, 파르메산(파마산 이라고도 하죠)치즈


- 토마토 스파게티 전용 준비물 -


토마토파스타소스


갑자기 요리를 시작하기 전에 든 의문!!!


까르보나라가 맞을가요 ㅎ 카르보나라가 맞을까요? ㅋ


참 쓸데없다능 ;;;;


정답은 둘다 가능하지만


Spaghetti alla carbonara, 실제 발음은 까르보나라에 가깝다고 하네요 ㅎㅎ


궁금증 해결!! ㅎ


본격 요리에 들어갑니다!!!


마늘


1. 통마늘을 슬라이스해줍니다.


이연복 쉐프님처럼 다져보려고 하다가 대실패 ㅋㅋㅋ


너무 얇게 슬라이스를 하니까 금방타더라구요 ㅎ


그래서 좀 헤비하게 썰어줍니다. 전 야메요리사이니까요 ㅎ


양파


2. 양파 1/3개를 다져줍니다.


위에 사진은 준비과정이구요 실제로는 더 잘게 다져줍니다~


베이컨


3. 베이컨을 썰어줍니다


조금 잘게 썰어주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스파게티재료


저는 거기다가 와이프가 좋아하는 콘샐러드를 추가하겠습니다. ㅎ


이제 재료손질은 어느정도 끝났네요.


파마산치즈


4. 계란 1개는 노른자를 빼고, 1개는 노른자 흰자를 다 넣구요.


파르메산 치즈를 종이컵 반컵 분량을 붓고 섞어줍니다.


잘 섞어주세요~ 응고물 안생기게~


(요건 까르보나라 소스로 사용할 예정)



스파게티면


이제 스파게티 면을 삶을 차례입니다. ㅎ


요리를 잘하시는 분들은 스파게티 면을 삶으면서 재료손질을 다하시겠지만 ;;;


저는 손이 느려서 재료손질을 다하고 들어갑니다.


5. 2인분을 할거기 때문에 지름이 500원정도 되게 해서 스파게티면을 초이스합니다.


스파게티면


6. 싸~악~ 입으로 소리를 내며 스파게티면을 투하 ㅎㅎ


저같은 초보들은 냄비 끝에 스파게티면이 탈 수가 있으니까 항상 조심!!!


스파게티면


7. 소금 숟가락으로 2스푼 넣구요. 올리브유 몇방울을 떨어트려줍니다.


그러면 스파게티면이 탱글탱글해질겁니다.


아브라카다브라~ 비비디바비디부~


스파게티면


8. 8분에서 10분정도 삶아주신 후 건져내서 채에 받쳐줍니다.


베이컨


자 이제 재료를 볶을 차례입니다.


9. 베이컨을 굽습니다. 크리스피하게 바삭 굽는게 포인트!!!


스파게티재료


10. 올리브유를 두른 후, 마늘을 먼저 넣고 향을 낸 다음 콘샐러드, 양파를 넣어서 볶아줍니다.


이때부터 스멜 끝나요 ㅋㅋㅋㅋ 자고 있는 와이프를 깨우는 강력한 향 ㅎㅎ


토마토스파게티


11. 토마토소스를 한컵 가득 해서 부어줍니다. 그리고 베이컨을 같이 넣고 볶아줍니다. 


저는 후라이팬 두개를 놓고 한거라 헷가리심 안되요 ㅎㅎ


까르보나라


12. 요거는 까르보나라에 쓰일 재료를 볶는 중 ㅎ


토마토스파게티


13. 스파게티면을 1인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계속 강조하지만 저는 손이 느려 약불에다가 계속 했어요 ㅎ 타는거 보다는 낫잖아요 ㅋㅋㅋㅋ


까르보나라


14. 까르보나라쪽도 스파게티면을 투하!!! 볶아줍니다.


까르보나라


15. 까르보나라는 스파게티를 볶은 후, 열을 식힌 후, 소스와 함께 비벼줍니다. 


면이 뜨거운 상태로 소스를 부으면 계란찜됩니다. 조심!!! ㅎ


토마토스파게티


16. 완성된 토마토스파게티를 그릇에다가 담고 파슬리를 송송 뿌리면


토마토스파게티 완성이요~ ㅎ


까르보나라


17. 까르보나라 스파게티도 담아내고 파슬리 송송 뿌려요


까르보나라도 완성이요 ㅎㅎ


토마토스파게티


그럴싸하쥬? ㅋㅋ(백종원 쉐프톤) 식탁에서 와이프 기다리는 중인 토마토스파게티


까르보나라


화사하게 조명을 받는 중인 까르보나라 ㅋㅋㅋ


토마토스파게티까르보나라


이렇게 이번주 일요일도 둘만의 만찬 완성입니다. ㅎㅎㅎ


서머스비애플사이다


혹시나 느끼할까봐 서머스비 애플사이다를 와인대신 준비합니다 ㅋㅋ


조리 시간은 제가 사진찍고 머하고 해서 30분정도 걸린거 같은데요~


온전히 요리에만 집중하면 20분안에도 할거 같아요 ㅎㅎ



와이프가 엄청 맛있다고 하네요 ㅋㅋㅋ


뿌듯합니다 ㅋㅋㅋ

독자님들의 관심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공감 꾹은 사랑입니다 ㅎㅎ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