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30평전세 신혼집 셀프 인테리어

by 안둥글 2015. 7. 5.
300x250

안녕하세요 안탱로그입니다.

 

이제 결혼한지 어언 두달이 지나가는데요.

 

사실 와이프랑 사귀고 얼마안되는 시간이었지만 결혼준비부터 신혼살림까지

 

셀프로 모든 것을 준비를 했어요

 

힘들 때도 있었지만 집 여기저기에 우리의 손길이 닿아있는걸 생각하면 볼때마다 막 뿌듯하네요 ㅎ

 

특히 저희는 전세 출발이라서 집을 꾸미는데 신경쓰이는게 한 두군데가 아니었거든요~

 

그래서 최대한 심플하고도 이쁘게 셀프인테리어를 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한번 정리를 해보려구 해요^^

 

저희도 준비하면서 블로그에 도움을 굉장히 많이 받았습니다.

 

저희를 통해서 또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면 참 뿌듯할거 같아요 ㅎ

 

 

셀프전세인테리어

 

30평 전세 빌라입니다~

 

대구에서 빌라 전세 구하기 힘든데~ 하늘이 도왔네요^^

 

 

*************************거실***************************

 

 

원래 거실입니다 ㅎㅎ 주인아주머님께서 깨끗하게 살고 계시긴 했는데 ㅎ

 

아무래도 ㅎ 신혼집인테리어는 아니라서요 ㅎㅎㅎ

 

거실인테리어

 

저희는 요렇게 꾸며보았네요 ㅋㅋㅋ

 

신혼집 같나요? ㅋ

 

TV장식장 : 30만원대(by 한샘몰)

LG 49인치 LED TV : 90만원대(by 현대백화점)

거실 테이블 : 2만원대(by 이케아)

거실 러그 : 4만원대(by 지마켓)

소파 : 30만원대(by 한샘몰)

LG 휘센 에어컨 : 선물받은거

부엉이 장식 : 3만원대(by 레몬트리)

조화&꽃병 : 2만원대(by 쇼핑몰)

시계 : 1만원대(by 데일리라이크)

 

 

 

최대한 화사하게 꾸미려고 노력했구요. 가구는 딱 필요한것만 배치했어요.

 

벽시계

 

데일리라이크에서 산 무소음 시계에요~~ ㅎ 

 

저희 집에 잘 어울리는거 같다능 ㅎ

 

무소음시계

 

정말 소리가 하나도 안나요 ㅎㅎ

 

휘센에어컨

 

에어컨은 제 동생이 선물해줬습니다 ㅋㅋㅋㅋ

 

소파쿠션

 

소파쿠션은 데일리라이크에서 샀어요 ㅎㅎ

 

솜이랑 커버랑 해서 1만원대

 

저희는 데일리라이크에 아는 사람이 있어서 패브릭 제품은 거의다 거기서 해결했습니다. ㅎ

 

거실전등

 

인테리어의 핵심은 전등이라는 생각으로 여기저기 알아보다가요~

 

대구에 라이트맨이라는 곳에서

 

거실 LED 조명 / 거실 무드등 / 안방 LED 조명 / 옷방 LED 장식조명 / 화장실 LED조명 / 주방 LED조명

 

까지 해서 총 30만원대로 해결했습니다.

 

 

 

(와서 설치까지 무료로 해주시고 화장대 스탠드조명을 선물로 주시더라구요 ㅎㅎ)

 

거실전등

 

거실 무드등을 키면 요렇게 ㅎㅎ 필라멘트가 예쁜데 사진으로 잘 안찍히네요 ㅎ

 

거실인테리어

 

무드등을 킨 거실입니다 ㅎ 분위기가 확 바뀌어요 ㅎㅎ

 

주말에 요기서 와이프랑 와인한잔 하는게 삶의 낙입니다 ㅋ

 

현관문

 

방문이랑 벽은 페인트를 칠했습니다.

 

"노군 물들이다"라는 블로그를 통해서

 

노군님한테 가격은 밝힐 수 없지만 아주 저렴하게 다 해결했습니다.

 

상상도 할 수 없는 가격으로요 ㅋㅋㅋ

 

덕분에 집 전체가 화사^^

 

이케아우산걸이

 

현관에 걸어놓은 우산걸이입니다 ㅎ

 

이케아에서 샀구요 ㅎ 각 몇천원이었는데 기억이 ㅎㅎ

 

귀엽죠? ㅋㅋㅋ

 

베란다블라인드

 

블라인드는 베란다와 세탁실 요렇게 해서 총 30만원대로 해결했습니다.

 

색상은 그레이고 투톤으로 해서 단순함을 피했습니다.

 

베란다인테리어

 

베란다에는 와이프랑 커피한잔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는데요.

 

좌식으로 포인트를 주면 좋을거 같아서~~

 

좌식의자 2개 합쳐서 레몬트리에서 4만원대로 샀구요.

 

미니러그는 이케아에서 2만원대로 샀습니다.

 

티테이블은 무려 9천9백원 ㅋㅋㅋ

 

베란다화분

 

장모님&어머니가 사주진 꽃과 허브 들이 베란다 한켠에

 

데코스티커

 

베란다에 있는창고(?)는 아니지만 암튼 수납공간은

 

데코스티커를 통해서 포인트를 줬습니다.

 

 

 

이케아에서 1만원대로 3장 샀어요 ㅎ

 

*************************드레스룸***************************

 

 

원래 집에서는 주인아주머니 아드님이 사용하신걸로 보이는 방이었는데요.

 

옷방인테리어

 

저희는 이 공간을 드레스룸으로 꾸미기로 정했습니다.

 

특히나 와이프가 완전중요하게 생각하는 공간이죠 ㅋㅋㅋㅋ

 

드레스룸인테리어

 

룸마다 요렇게 네임택으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ㅎ

 

데일리라이크에서 몇천원대로 구매하실 수 있어요 ㅎ

 

옷방인테리어

 

드레스룸입니다 ㅎ

 

밑에 깐 러그는 3만원대입니다. 이케아에서 샀어요 ㅎ

 

장식장 큰게 이케아에서 9만원대

 

옆에 작은 서랍이 5만원대였던걸로 기억됩니다. 역시 이케아에서 샀습니다.

 

전체 방색깔은 핑크색으로 도색했어요

 

옷방조명

 

드레스룸에 있는 조명입니다. ㅎ 장식조명으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ㅎ

 

옷방모빌

 

거울 위에는 이쁘게 모빌도 하나 달았네요 ㅎㅎ

 

모빌은 이케아에서 1만원대로 사실 수 있어요.

 

옷방거울

 

전신거울은 지마켓에서 2만원대로 구매했습니다.

 

이케아다용도함

 

이케아에서 산 아주 유용한 서버입니다. ㅎ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요 6만원대에요 ㅎㅎ

 

색깔도 참 이쁜 소품이라능 ㅎㅎㅎ

 

 

*************************안방***************************

 

 

 

안방입니다. ㅎ 정말 감사하게도 주인아주머니께서 붙받이장을 선물로 주고 가셨어요 ㅎ

 

이 자리를 빌어서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안방인테리어

 

한번 들어가보시죠~~

 

안방인테리어

 

마이 스위트 룸이라고 해야한요? ㅋㅋ

 

안방침대

 

침대는 에이스침대이구요. 와이프가 엄청 신경써서 구했는데요.

 

160만원대입니다. ㅎ 프레임까지 포함해서요 ㅎ

 

이불이랑 베개는 와이프가 신혼때 이불장만해서 가져온건데

 

겨울이불 여름이불 이거저거 해서 서문시장에서 60만원대로 장만해왔습니다. 

 

안방인테리어

 

나중에 손님이 저희 집에서 자고 갈 때를 대비해서 ㅎ 

 

안방에도 작은 티비를 하나뒀습니다. ㅎ

 

LG LED TV이구요. 32인치구 40만원대로 인터넷으로 샀습니다.

 

 

 

TV테이블은 이케아에서 1만원대로 샀어요 ㅎ

 

위에 있는 엽서는 ㅋ 데일리라이크에서 샀어요 ㅎ

 

에이스침대

 

요런 침대입니다. ㅎ

 

휘센안방에어컨

 

마찬가지로 에어컨은 2 in 1로 동생이 선물해준거~

 

화장실문

 

거실 화장실문도 도색했구요. 석고방향제 하나를 무심하게 걸어 포인트를 줬다능 ㅎㅎ

 

화장실인테리어

 

여기는 화장실입니다. 머 딱히 여기는 설명할게 ㅎㅎㅎ

 

조명과 샤워기만 교체해서 쓰고 있습니다. ㅎ

 

 

*************************작은방***************************

 

 

 

원래 주인 아주머니 작은 방이었습니다. ㅎ

 

작은방인테리어

 

저희는 현재 요렇게 워크룸으로 쓰고 있습니다. ㅎ

 

작은방선반

 

선반을 달아서 많지는 않지만~ 저의 사랑스러운 피규어를 모으는 공간입니다. ㅎ

 

이케아선반

 

이케아에서 샀구요. 긴거는 2만원대 작은거는 1만원대에요 ㅎㅎ

 

벽은 에메랄드색으로 도색했습니다. ㅎ

 

작은방컴퓨터

 

컴퓨터책상은 모던하우스에서 샀구요. 9만원대에요 ㅎ

 

의자는 듀오백입니다. 10만원대에요~

 

제가 지금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있는 공간이에요 ㅎㅎ

 

화장대인테리어

 

작은방에는 와이프의 화장대도 같이 있어요.

 

서랍장 거울 화장대 전부다 이케아 제품이구요. (의자까지)

 

다 합쳐서 한 30만원대로 장만했습니다.

 

스탠드 조명은 조명업체에서 공짜로 받았습니다 ㅎㅎ

 

 

*************************주방***************************

 

 

 

원래 주방의 모습입니다. 

 

주방인테리어

 

저희는 현재 주방을 요렇게 쓰고 있습니다. ㅎ

 

원목식탁은 이케아 제품이구요. 14만원대입니다.

 

의자는 모던하우스에서 샀구 각 5만원대입니다.

 

식탁등은 전구까지 포함해서 이케아에서 샀구요. 3만원대에요.

 

주방인테리어

 

벽에 붙은 포스터는 실제 1960년대 빈티지 잡지에요.

 

서울여행 때 서래마을에서 사왔구요.

 

마스킹 테이프로 붙였어요~

 

전세집 인테리어인만큼 최대한 못질은 없는걸로 ㅎ

 

주방조명

 

주방은 포인트조명으로 힘을 줬어요~~~

 

마그네틱

 

저희가 데이트하면서 신혼여행 댕겨와서 모은 마그네틱을 수집하는 공간이에요~

 

철판은 이케아에서 샀구요. 2만원대에요~

 

이번에 휴가 때 오사카가서 또 왕창 가져올 생각입니다. ㅎ

 

세탁실

 

세탁실이구요. 

 

세탁실인테리어

 

머 여기는 별다를건 없네요 ㅎ

 

세탁실문어

 

문어 이친구는 이케아에서 4천원 주고 샀어요.

 

 

*************************마무리하며***************************

 

사실 내 집 마련을 해서 떡하니 내 입맛대로 인테리어를 하면 좋겠지만

 

전세집은 아무래도 주인 눈치를 보게 되고~ 벽에 못하나 박는 것도 참 조심스러운거 같아요.

 

저희 주인아주머니께서는 쿨하게 허용을 해주셨지만(아무래도 빌라가 오래되었기두 하구요.)

 

그래도 신혼집인데 남의 집이라고 그냥 있는대로 사는 것도 좀 싫어서

 

최대한 나름 실속있게 준비했던거 같아요.

 

이케아 비싸다 비싸다 해도 확실히 국내 왠만한 가구들 보다는 훨씬 저렴했구요.

 

대신 저처럼 대구같은 지방에 사시는 분들은

 

조립대행이 안되니까 직접 만드실거 각오하셔야 해요 ㅎ 어렵진 않아요 ㅎ 재미있어요 ㅎ

 

그리고 광명이케아에서 택배비 살벌합니다. ㅎㅎ 진짜 ㅋㅋ

 

그리고 가전제품은 오히려 백화점에 웨딩마일리지를 활용하니까

 

더 저렴한 경우도 많았어요 ㅎ 잘 알아보시고 선택하시길요~

 

그리고 한샘몰같은 곳에서 특가상품 진짜 괜찮은거 많이 나오시니까~

 

서치 좀 하시면 좋은 것들 많이 건지실 수 있을거에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로 주시면

 

최대한 성심성의껏 아는대로 설명드릴께요~ ㅎ

 

 

공감 꾹은 사랑입니다 ㅎㅎ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