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요리

올리브TV 올리브쇼 김호윤셰프 빨간우동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by 안둥글 2015. 7. 15.
300x250



아까 마리텔 백종원 떡볶이와 함께 올리브쇼에서 김호윤셰프가 보여준 빨간우동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출처 : 올리브TV 올리브쇼>


나도 이렇게 비주얼 좋게 만들 수 있을까싶어요 ㅎㅎ


재료 : 사누키우동면, 양파, 양배추, 깻잎, 깨, 간장, 고추장, 베이컨, 마늘, 설탕, 소금





우선은 야채손질을 해줍니다. 양파랑 양배추부터 잘 다듬어줘요 ㅎㅎ


양배추 너무 오바해서 너무 많이 잘랐는데 양파다듬은 정도만 준비하시면 될듯요 ㅎ



이따 우동위에 올릴 고명으로 깻잎을 잘라서 준비합니다. ㅎ



아까 떡볶이양념이랑 비슷한거 같지만 소스의 비율이 틀려요 ㅎ


고추장 3스푼, 설탕 2.5스푼, 간장 1 요렇게 들어갑니다.


아까 떡볶이 양념이랑 비교하자면 떡볶이양념이 더 단맛이 강하고


우동양념장은 매운맛이 더합니다. ㅎ


고추장을 많이 넣어서 조금더 걸쭉해요~~~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릅니다. 



원래는 마늘을 손으로 으깨서 넣어서 볶는데


저는 마늘이 없어, 걍 다진 마늘을 사용했습니다. 



마늘향이 주방에 퍼질때쯤 베이컨을 넣어서 기름을 내야합니다. 


베이컨과 마늘이 풍미를 확 살려줍니다.



그리고 양념장을 투하해서 베이컨 양념을 만들어요.



이어서 양파를 투입하고 



잘 익혀주시면 ㅎ 이렇게 우동양념장으로 탈바꿈 ㅎ 때깔이 너무 고와요 ㅎㅎ



아까 물에 넣어뒀던 우동면으로 피신했습니다 ㅎ



요렇게 잘 익혀주시면 슬슬 빨간 우동이 자태를 드러냅니다 ㅎㅎ



면이 익을때까지 다 볶아주고 ㅎ



저는 좀 매워보이는데 와이프가 워낙 매운걸 좋아해서 그냥 고하기로 ㅎ



그릇에 담아 양배추 올리고 깻잎올리고 깨뿌리면 완성입니다 ㅎ



요런 비주얼입니다 ㅎ


상당히 고급스럽게 보이죠? ㅎㅎ



그릇도 그렇고 상당히 고급져보이는 이미지



맛도 기가막혀요 ㅋㅋㅋㅋㅋ 깻잎이랑 빨간우동이랑 궁합이 너무 좋았어요 ㅎ



공감 꾹은 사랑입니다 ㅎㅎ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