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요리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레시피]고추장 짜파게티(짜장라면)

by 안둥글 2015. 6. 11.
300x250

요즘 요리하는 맛에 흠뻑빠져있는데요 ㅎㅎ


아무래도 신혼이다 보니 와이프랑 둘이서 알콩달콩 요리하는 재미가


참 쏠쏠한거 같습니다.


요즘 티비에 많은 쉐프들이 나오고 그들마다 레시피도 많이 보여주는데요


그중에서 아무래도 백주부 우리 집밥 백선생 백종원 쉐프의 레시피가


따라하기도 쉽고, 평소 집에 있는 재료들을 많이 쓰니까


많이 하게 되는거 같아요 ㅎㅎㅎ





오늘 요리할것은 요리라고 할 것도 없지만 ㅎㅎ


암튼 고추장 짜파게티입니다. ㅎㅎ


마리텔(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 백종원쉐프가 보여줬던 레시피죠 ㅎㅎㅎ


마냥 똑같은 짜파게티를 어떻게 끓였을까요 ㅎㅎ


짜파게티, 양배추, 양파, 고추장, 계란, 깨소금


1. 우선 짜파게티에 넣을 양파와 양배추를 잘게 썹니다 ㅎㅎ


(사실 이 과정은 꼭 할 필요는 없지만 ㅎㅎ 짜장이랑 비슷하게 만들기 위해 ㅎㅎ)


백종원고추장짜파게티#1


2. 그리고 라면에 건더기 스프만 넣어서 물을 끓입니다.


국물을 우리는 과정이랄까요 ㅎㅎㅎ


백종원고추장짜파게티#2


라면을 끓일 때 가장 중요한게 정량이라고 하더라구요 ㅎㅎㅎ


보다 맛있는 짜파게티를 만들기 위해 ㅎㅎㅎ 물을 계량해서 집어넣습니다. ㅎㅎ


저는 물을 좀 정량보다는 많이 잡는 편인데요~


물이 많은 상태에서 물을 조절하는게 저는 편하더라구요 ㅎㅎ


백종원고추장짜파게티#3


부산에 중국집을 가서 간짜장을 시키면 ㅎㅎ


간짜장 위에 계란후라이를 얹어주거든요 ㅎㅎ


거기에 착안해서 저는 저만의 레시피로 계란을 올리기로~~


백종원고추장짜파게티#4


반숙을 할까 하다가.....


백종원고추장짜파게티#5


에레이!!!! 달걀완숙 시전!!!!!


백종원고추장짜파게티#6


3. 물이 끓으면 우선은 면을 넣으시구요


(면발이 불걸 대비해서 면발을 젓가락으로 계속 들었다놨다~)


4. 면이 반쯤 익었을 때쯤 국물이 면에 잠길 정도로 따라내시고


* 요기서 백종원짜파게티의 가장 핵심!!! 고추장을 반숟가락 정도 집어넣습니다


5. 양파, 양배추를 투하하고 짜장스프를 넣고 졸입니다.


6. 그릇에다가 예쁘게 짜파게티와 계란을 올린 후 깨소금 솔솔 뿌려주면 끝!!!


백종원고추장짜파게티#7


짜잔 완성이 되었습니다. ㅎㅎㅎ 남은 식은밥과 남은 삼계탕과 함께 먹기로~


백종원고추장짜파게티#8


비주얼 괜찮은가요? ㅋㅋㅋ


백종원고추장짜파게티#9


제꺼는 와이프보다 많이 ㅋㅋㅋㅋ


이상 백종원st 고추장짜파게티였습니다~


식사끝!



독자님들의 관심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공감 꾹은 사랑입니다 ㅎㅎ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