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다음카카오 샵검색(#검색) 솔직사용후기

by 안둥글 2015. 6. 30.
300x250

6월 30일 오늘자로 다음카카오에는 샵검색(#검색)이 생겼어요


카카오톡을 통해 다음 검색을 활용하겠다는건 

다음카카오 합병때부터 예상되어왔던 시나리오인데요.



그간 몇개의 티저를 통해서 샵검색 프로젝트가 진행중임을 대중에게 공개했었죠~





과연 샵검색이 현재 위기에 몰린 다음검색의 

활로를 뚫어줄 수 있을것인지 한번 살펴볼께요





요버튼이 생겼습니다. #을 누르게 되면 대화창이 검색창으로 바꾸게 되죠






요런식으로~ 그럼 #샵검색을 검색해보겠습니다.





요런식으로 카드형식으로 떠요~ 옆으로 넘기면 다양한 컨텐츠들이 나옵니다.


스크롤하는 페이지 형식이 아닌 카드형식을 선택한건 적절해보입니다.


모바일에서 그게 훨씬 편하거든요. 대화방에서 움직이기에


스피드는 생명!!!


하단에 있는 채팅방에 보내기를 통해서 바로 채팅방으로 내용을 보낼 수 있습니다.





요렇게 검색결과가 뜹니다. 




다시 검색으로 돌아가서 검색결과에서 한 뎁스 더 들어가서 서치를 해봤는데요.





하단에 있는 채팅창에 보내기가 없어지고 

기존의 카카오톡에서 링크를 열때처럼 열리게 되네요.





기존의 방식처럼 오른쪽 상단 버튼을 통한 현재 채팅방에 공유를 해야합니다.


차라리 채팅방에 보내기 버튼이 상시 하단에 떠 있는게 편하지 않을까 싶은데


아무튼 공유를 하면






요렇게 대화방에 내용이 뜨게 됩니다. 썸네일 이미지와 함께요.





카드형식을 통해 다양한 섹션의 검색결과가 보여지게 됩니다. 


뉴스도 보이고 




블로그도 보이고 



동영상



사이트



실시간 검색도 보여주네요 ㅋㅋㅋㅋ



이미지도 보여주고~



심지어 쇼핑도 보여줍니다 ㅋㅋㅋㅋ



머냐 넌? ㅋㅋㅋㅋㅋ



앱도 보여주네요~



제 블로그도 검색해봤습니다.


#백종원 고기집 볶음밥


아직 검색결과 1위에 제 블로그가 있네요 ㅎㅎ


상위로 3개까지만 카카오톡에 보여지는거 같아요.





제 친구 공격용으로 샵검색 활용중~ ;;;;


꼭 저처럼 이상하게 활용하는 사람들이 있죠 ㅋㅋㅋ 새로운거 나오면 ㅋㅋㅋㅋ


아 그리고 아직 카카오톡 PC버전에서는 안되요.




제 친구 반격중 ㅋㅋㅋㅋㅋ 유치합니다 ㅋㅋㅋ



----------------------------------------------------------------------------


음... 결론부터 말하자면, 샵검색 나쁘지 않습니다. 친구랑 대화하면서 제법 활용도 됩니다.



근데 사실 결국엔 다음검색의 질과 컨텐츠가 샵검색의 미래를 좌우할 것으로 보입니다.


분명히 편리한 점이 있으나, 고객이 원하는 정보가 없으면


검색이란 이내 찾지 않게 되거든요


다음카카오는 저랑도 큰 연관이 있는 회사인만큼(결혼식때 화환 보내주셨어요 ㅎㅎ)


샵검색을 통해 흥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ㅋㅋㅋ

공감 꾹은 사랑입니다 ㅎㅎ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