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요리

미야꼬#돈토로덮밥 만들기 - 항정살로 덮밥도 맛있쥬?

by 안둥글 2015. 6. 9.
300x250

와이프랑 대구 수성못 앞에 있는 들안길 미야꼬에 가서 돈토로덮밥을 한번 먹고 싶은데


결혼하고 나서는 짬이 안났어요~


그래서 집에서 비슷하게 한번 해먹기로 ㅎㅎ


상인동 롯데백화점에서 항정살을 산다음 ㅎㅎㅎㅎ


집에 와서 바로 요리 준비 시작~


준비물


대파, 양파, 마늘, 청양고추, 진간장, 설탕, 참기름, 올리고당, 물, 미림 - 맛간장 만드는 재료

그리고 항정살, 양배추, 밥



1. 우선 맛간장을 만듭니다.


간장과 물을 1대 1 비율로 해서 넣구요. 설탕, 참기름, 올리고당, 미림을 조금씩만 넣어주세요.


저는 조금더 달짝지근하게 먹고 싶어서 올리고당 추가 ㅎㅎ


(맛술이랑 미림이랑 같은건가요? 몰라서 저는 미림을 투하 ㅎㅎㅎ)


대파와 양파, 마늘, 그리고 청양고추를 넣습니다.



2. 맛이 배도록 약불에다가 자글자글하게 조려냅니다.


약불에다가 조려내야해요 ㅋㅋㅋ 펄펄 끓이는거 아닙니다 ㅎㅎ



3. 맛간장이 끓는 동안 양배추를 얇게 채썹니다.


#둥글쉐프의 킥 - 진짜 얇게 썰면 썰수록 맛있습니다. 밥이랑 같이 먹는 식감이 좋아져요~


저는 생 양배추랑 밥이랑 먹을 자신이 없어서 물에 한번 살짝 데쳤습니다.



4. 준비한 항정살입니다. 1만원치 샀는데 이거 밖에 안되네요~


구이용이 아니라 덮밥에 올리는 용이기 때문에 저는 여기서 반만 활용하기로~



5 돼지고기는 사투리로 매매 구워야겠죵 ㅎㅎ


자글자글 냄새가 좋습니다. ㅎㅎ


#둥글 쉐프의 킥 - 다 익고 난다음에 잘게 잘라줘야 합니다. 이것도 잘게 짜르면 자를 수록 식감이 좋아져요 ㅎ



6. 밥을 담고 참기름을 뿌리고 채썬 양배추를 올리고 항정살을 올립니다.


마지막으로 김을 잘라서 올리면 완성 ㅎㅎ


(저는 생김이 없어서 조리김 ㅎㅎㅎ)


그럴싸 한가요? ㅋㅋㅋ



7. 장모님이 몸보신하라고 주신 백숙도 같이 올립니다(사랑해요 장모님)


와이프와 함께 하는 즐거운 저녁식사 시작 ㅎㅎㅎ



미야꼬의 돈토로덮밥의 맛을 낼 수는 없지만


요거는 요거대로 꽤 맛났다능 ㅋㅋㅋㅋ


여러분도 한번 해먹어보세요 ㅎㅎ 맛있겠쥬?(백종원톤으로)



독자님들의 관심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공감 꾹은 사랑입니다 ㅎㅎ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