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요리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법 feat.주먹밥

by 안둥글 2015. 6. 24.
300x250

유부초밥은 아마도 제가 와이프한테 김치볶음밥과 함께 가장 많이 해준 음식일겁니다.


사실 유부초밥은 그냥 맨밥에다가 촛물을 넣고 해도 맛있습니다.


근데 이상하게 점점 욕심이 생기더군요 ㅎ


할때마다 하나씩 하나씩 추가하다보니까 어느새


저만의 유부초밥 맛있게 만드는 법이 생긴거 같습니다~


지금부터 저만의 유부초밥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준비물 : 올리브유(대체로 식용유), 당근 조금, 양파 1/4, 밥 한공기 반, 사조참치 반캔, 크래미, 새콤달콤유부초밥



우선 유부를 먼저 뜯구요 채에다가 받쳐 조미액을 걸러냅니다.


(채에 받치는게 귀찮다면 그냥 손으로 짜내셔도 되요, 단 너무 짜내면 유부 찢어져요)



당근과 양파를 되도록 잘게 다집니다.


와이프가 당근을 좋아하기에 저는 당근을 꼭 넣습니다.



보통은 햄을 넣는데 이번에는 참치를 넣어보고 싶어서 참치를 넣습니다.


참치는 기름을 최대한 짜서 넣어야 느끼하지 않습니다.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후 먼저 당근을 볶습니다.



당근에서 약간 투명빛이 돌때, 양파, 참치, 크래미를 차례차례 넣습니다.


그리고 볶아주시면 됩니다.



볶은 재료들을 밥과 함께 넣구요.



유부초밥 소스들을 다 부어요



그리고 비벼줍니다 ㅎㅎ



유부에 밥을 넣고 그릇에 덜어내면 완성요~~



깔끔하게 안담겨 좀 그렇지만 ㅋ 맛만 좋으면 되죠 ㅎ



밥이 남아서 주먹밥으로 와이프 도시락을 준비했습니다. ㅎ



와이프랑 둘이서 유부초밥 하나로 든든하게 한끼 해결했네요 ㅎㅎ




독자님들의 관심은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공감 꾹은 사랑입니다 ㅎㅎ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