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요리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인정!

by 안둥글 2015. 7. 15.
300x250

안탱로그입니다 ㅎ


오늘은 와이프랑 오랜만에 장을 보러 댕겨왔습니다 ㅎㅎ


덕분에 지금 냉장고에 식재료가 넘쳐요 ㅋ


그래서 오늘은 오랜만에 쌍후라이팬으로 정신없이 요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ㅎ





오늘 할 요리는 올리브TV 올리브쇼의 김호윤셰프가 캠핑특집때 만든 빨간오뎅과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 백종원셰프가 만들었던 떡볶이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ㅎ



<출처 : MBC VOD>


우선 첫번째로는 백종원셰프의 떡볶이 만들기 레시피에요 ㅎ


재료 : 떡볶이떡(취향대로), 오뎅, 물, 대파, 설탕, 올리고당, 간장, 고춧가루, 고추장, 깻잎, 양배추




우선 재료 손질을 시작합니다.


백종원 떡볶이의 특징이라고 하면 아무래도 대파가 많이 들어가는거라고 할 수 있을거 같아요.


파를 종이컵 반컵만큼 채썰어 줍니다.



파의 아린맛을 빼기 위해 찬물에 담궈 놨다는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배운 스킬입니다.



오뎅은 부산집에서 받은 부산 오뎅을 쓰기로 했습니다.


나무꼬지를 빼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떡볶이는 치즈떡복이떡을 쓰기로 했습니다.



냉동실에서 오뎅을 바로 빼서 떡과 함께 물에 넣어 뿔려줍니다.



백종원셰프가 마리텔에서는 떡을 익히면서 양념을 넣었지만


저는 오늘 요리를 2개 동시에 하는 만큼, 미리 떡볶이 양념장을 만들기로 합니다.


설탕 3스푼, 간장 2.5스푼, 고추가루 1.5스푼, 고추장 듬뿍 1스푼


양념장 맛을 보니 맵기만 한거 같아 올리고당 1.5스푼을 넣어서 단맛을 보강합니다.



이윽고 물을 약 3컵정도 넣구요.



양념장을 부은다음 오뎅과 떡을 넣고 졸여줍니다.



바닥에 눌러붙지 않도록 잘 저어주고요.



시간이 조금만 지나면 떡이랑 오뎅도 어느정도 익을겁니다.



그때 아까 손질해둔 파를 넣고 저어줍니다.


색감을 위해서 고추가루 한숟갈 넣고 휙휙 저어줍니다. ㅎ



그릇에 담고 양배추를 올리고 깻잎을 썰어올렸어요.


백종원마리텔떡볶이 완성이요 ㅋㅋ



이따가 우동이랑 같이 먹으면 양이 많을거 같아 남은건 내일 점심 도시락 메뉴로 활용하기로



맛이 기가 막힙니다. ㅎㅎㅎ



우선 떡볶이는 성공이에요^^


백종원떡볶이 생각보다 쉽고 비주얼 맛 다 아주 우수합니다 ㅎㅎ


초간단 떡볶이에요 ㅎㅎ


공감 꾹은 사랑입니다 ㅎㅎ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