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요리

토마토 리조또 만들기 황금레시피

by 안둥글 2015. 7. 3.
300x250


안녕하세요 안탱로그입니다 ㅎ


오늘은 와이프가 집에 없어서 혼자서 밥을 해먹을까 해요~


때마침 밥솥에 1인분정도의 밥 밖에 남아있지 않는 관계로 그냥 볶아먹으려다가...


토마토리조또를 해먹기로 결정했습니다 ㅎㅎ


거기다가 남은 피자치즈도 활용하기로 결정~


나 혼자 냉장고를 부탁해를 찍는듯한.... ㅋㅋ




준비물 : 찬밥, 양파 1/4, 양송이버섯 1개, 칵테일 새우 5개, 피자치즈 약간, 토마토소스


만드는 법은 아주 간단해요. 저 혼자 1인분 해먹는거니까 ㅋㅋㅋ




우선 야채재료들을 잘 손질해줍니다.


양파는 잘게 다져줬고 양송이도 곱게 썰어줍니다. ㅎ


왠지 리조또에 있을 법한 비주얼로요~


저는 칵테일 새우 꼬리껍질을 안벗겨냈지만, 벗겨내시면 먹을때 더 편하세요. 



언제나 그렇듯이 ㅋ 달궈진 팬에 올리브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볶아줍니다.


양파를 먼저 볶아야 풍미가 좋아요~



양파가 투명해질때쯤 남은 재료들을 투하~~



재료가 익었다 싶을때 토마토소스를 투하해서 마저 볶아줍니다.



그리고 찬밥을 꾹꾹 눌러서 같이 볶아줍니다.



그리고 피자치즈를 넣어서 뒤적뒤적 볶아주면



그럴싸한 비주얼이 등장 ㅎㅎㅎㅎ 싸악~ ㅋㅋㅋ


참 쉽쥬? ㅋㅋ




플레이팅은 요리의 기본!!! 잘 담아줘야하는데.... 묻었네? ㅋㅋㅋ



머 혼자 먹는 리조또니 그냥 쿨하게 안닦고 ㅋㅋㅋㅋ



결국 닦음 ㅋㅋㅋㅋㅋ 그리고 마무리로 파슬리를 뿌려줍니다. ㅎㅎ



꽤 그럴싸한 토마토리조또 레시피죠? ㅋㅋㅋ



점심 때 도시락으로 남은 쥐포랑 함께 한끼 잘 때웠네요 ㅋㅋㅋㅋ



공감 꾹은 사랑입니다 ㅎㅎ


300x250

댓글